1.3.1. Flash lectures
KT’s E-learning system provides so many lectures and most of them are flash-based lectures. They include sound, graphic, text, and so on with the flash technology.
1.3.2. VOD
Making courses into flash-based one takes some time, but making VOD needs less time and effort. Simply to say, VOD is a recorded video which real lecturer appears on.
1.3.3. E-audio book
E-audi
1.3.1. Flash lectures
KT’s E-learning system provides so many lectures and most of them are flash-based lectures. They include sound, graphic, text, and so on with the flash technology.
1.3.2. VOD
Making courses into flash-based one takes some time, but making VOD needs less time and effort. Simply to say, VOD is a recorded video which real lecturer appears on.
1.3.3. E-audio book
E-audi
Ⅱ.본론
1.e-learning의 이해
1) e-learning의 개념정의
Dot.com 기업의 위기가 회자되는 가운데서도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성에 대한 기대로 차세대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거론되며 지속적인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는 바로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 교육사업인 e-Learning이다.
시스코(C
1. e-learning의 정의 및 발달과정
1) e-learning의 정의
e-learning은 electronic-learning의 줄임말로써 인터넷을 사용하여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학자들이 e-learning에 대해 다양한 정의를 내렸는데 Khan(1997)은 e-learning은 시공간을 초월한 교수-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사용자간 상호작용
이러닝 서비스 제공 사업자는 강의의 전문성, 사이트의 전문성 등 개별 사업자로서의 특성을 만족 시켜야 한다는 점
비 전문사이트의 구매 경험이 높아 질수록 오히려 전문성에 대한 중요성이 더 커지며 이는 비 전문사이트에서의 구매 실패 경험이 바탕이 되었을 것으로 예측이 된다.
소비자들에
이러닝 이슈에 대해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1-2. E-learning이란?
1-1) E-learning의 개념
-인간을 교육시키는 경험을 만들기 위하여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일 (Horton)
-지식과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해결책을 전달하기 위하여 인터넷 기술을 이용 하는 일 (Rosenberg)
-네트워크를
I 기업 선정
1. 전공분야로서의 관심
나의 전공은 교육공학으로서 교육공학의 상당 부분이 이러닝 이라는 부분과 접목된다. 교육에 관한 전반적인 흐름을 다루고 있는 우리 학과에서 현 교육 시대의 새로운 흐름이라고 할 수 있는 이러닝을 간과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 교육의 이러닝은 현재
. 서 론
조직의 종류와 규모가 확대 및 전문화되어 가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조직의 목표달성을 위해 인적자원 역할은 그 어느 때 보다 강조되고 있다. 인적 자원의 역할은 개인이나 집단의 행위가 조직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목표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들 가운데 하나
eLearning이 발생하는 장소는 디지털 공간이다. 디지털 공간은 아날로그 공간과는 달리 물리적 시공간의 한계와 제약이 없지만 느끼고 깨달은 바를 실제로 적용해보는 실전체험, 즉 프랙티스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정보가 디지털화되면서 그 정보가 담고 있었던 사회적 맥락성과 정보
Ⅰ. 서론
정보 사회, 첨단 정보통신공학 사회에서는 기존의 강의 중심의 교육, 교사 중심의 교육, 암기 및 회상 위주의 교육, 수동적인 지식 습득의 교육과는 다른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발달된 첨단 정보통신공학은 이제 교육의 대상, 교육시간 및 장소, 교육의 방법 등에 일